스파이샷

> 뉴스 스파이샷 > 마세라티의 비밀병기, 르반떼 GTS 포착

마세라티의 비밀병기, 르반떼 GTS 포착

마세라티가 더 강력한 르반떼를 출시한다는 소식은 올해 봄부터 흘러나왔다. 르반떼 GTS라는 이름을 처음 들은 것도 그 즈음이었는데 최근에는 이 차에 대한 제원정보가 거의 확실한 수준까지 올라갔다. 관심을 모았던 V8 엔진 탑재도 사실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행 르반떼의 고성능 버전이 되는 르반떼 GTS는 더 공격적인 에어로 보디키트 바디킷 처럼 더 강력한 출력을 발휘한다. 핵심은 V8 엔진이다.

페라리와 손잡고 만드는 V8 엔진은 지금의 르반떼 출력보다 한참이나 높은 530마력 혹은 최고 570마력 이상을 발휘한다. 더불어 최대토크 역시 72.4 kg.m이상으로 강력하다. 이 출력 수치는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4 GTS의 것으로 에어서스펜션과 더불어 다이나믹한 마세라티만의 주행감각을 발휘한다. 무엇보다 마세라티는 자신의 전매특허인 배기 사운드로 르반떼를 슈퍼SUV 반열에도 올려놓을 심산이다.

새로운 마세라티 르반떼 GTS는 ZF제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며 온로드 친화적인 도심형 SUV로 나올 것이다. 과연 마세라티 르반떼 GTS가 이번엔 포르쉐 카이엔의 벽을 뛰어넘으며 이탈리안의 자존심을 살릴 수 있을 지 모르겠지만 여전히 그들은 도전은 멈추지 않고 있다.

내년 상반기에 모습을 드러낼 마세라티 르반떼 GTS는 중기 부분변경을 거친 모델로 기술적인 진보도 첨가된다. 현재로선 터치 컨트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토크 벡터링을 개선한 AWD 시스템의 신규 장착 그리고 공력성능을 높이기 위한 파츠 변경정도가 확인된다.

마세라티 르반떼는 현재 국내에선 1억 1천만원부터 판매가를 형성하고 있다. 과연 이번 부분변경 르반떼 GTS는 어느 정도 가격에 판매될까? 자동차 애호가들은 약 2억원대 이상의 가격을 내다보고 있다.

김경수

김경수 기자

kks@encarmagazine.com

좋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