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 뉴스 스파이샷 > 재규어 SUV 군단의 최고봉, J-페이스 2019년 데뷔

재규어 SUV 군단의 최고봉, J-페이스 2019년 데뷔

모기업 타타모터스의 든든한 지원 속에 재규어가 SUV 라인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F-페이스의 성공을 발판으로 D세그먼트 SUV E-페이스와 함께 J-페이스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중에서도 이미지 리더 역할을 담당할 J-페이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재규어 SUV 라인업의 특징은 이름으로 쉽게 파악된다. 첫 모델인 F-페이스가 E세그먼트 세단인 XF와 짝을 이뤘듯 J-페이스는 대형 세단인 XJ의 SUV 버전이다.

전체적으로 F-페이스의 얼굴을 하고 있지만, 큰 덩치 때문에 존재감이 남다르다. 라이벌로 아우디 Q7과 벤츠 GLS를 겨냥했기에 5m 가까이 길이를 키운 것으로 알려졌다. 플랫폼을 비롯한 기술적인 부분은 최근에 나온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많이 닮았다.

재규어가 가진 엔진의 종류가 한정되어 있기에 파워트레인의 선택지는 F-페이스와 거의 같을 전망이다. 2.0L 가솔린과 디젤을 엔트리에 얹고 고성능엔 500마력짜리 V8 슈퍼차저 엔진을 사용한다. 물론 최근 흐름에 맞춰 하이브리드 버전도 나온다.

재규어는 J-페이스를 내년 하반기 선보인 후, 2019년 여름부터 판매할 계획이다.

박영문

박영문 기자

spyms@encarmagazine.com

부품의 기술적인 결합체가 아닌, 자동차가 지닌 가치의 본질을 탐미하는 감성 에디터입니다.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