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 뉴스 스파이샷 > 테슬라를 향한 선전포고, 포르쉐 미션 E 전기차 테스트

테슬라를 향한 선전포고, 포르쉐 미션 E 전기차 테스트

Spy-Shots of Cars This image has been optimized for a calibrated screen with a Gamma of 2.2 and a colour temperature of 6500°K

포르쉐가 핀란드의 북부에 자리한 폭스바겐의 비밀 장소에서 미션 E(Mission E)를 테스트하고 있다. 미션 E는 포르쉐가 테슬라 모델 S를 겨냥해 개발 중은 프리미엄 전기차다.

work-006아직은 파나메라의 껍데기를 쓰고 있지만, 배터리 공간을 위해 살짝 부풀린 모습을 통해 완전한 전기차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당연히 테일파이프는 가짜다.

work-002전기차여서 웅장한 배기음은 없다. 그러나 성능만큼은 ‘역시 포르쉐’란 말이 절로 나올 정도다. 3.5초면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고 시속 200km 까지도 8초면 충분하다. 한번 충전으로 최대 53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800V 급속충전 시스템을 사용하면 15분 만에 80%를 충전할 수 있다.

work-0032015년 프랑크프루트 모터쇼를 통해 컨셉트카 형태로 처음 그 존재를 알린 미션 E의 양산형은 2020년 데뷔한다. 포르쉐는 연간 2만 대 이상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전기차에서도 주도권을 놓지 않으려는 포르쉐의 시도가 어떤 결과를 낼지 기대된다.

박영문

박영문 기자

spyms@encarmagazine.com

부품의 기술적인 결합체가 아닌, 자동차가 지닌 가치의 본질을 탐미하는 감성 에디터입니다.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