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트카

> 뉴스 컨셉트카 > [2017 IAA] BMW의 3번째 i 예고편, i 비전 다이내믹스 컨셉트

[2017 IAA] BMW의 3번째 i 예고편, i 비전 다이내믹스 컨셉트

BMW가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차세대 전기차를 예고하는 i 비전 다이내믹스(BMW i Vision Dynamics)를 공개했다.

i3와 i8에 이어 i브랜드의 세번째 라인업에 들어갈 유력한 모델로 4도어 그란쿠페를 지향하고 있다. 4시리즈 그란쿠페의 전기 버전으로 볼 수 있다. 실용성과 스포티함에 친환경의 이미지를 더한 셈이다.

BMW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해 앞뒤 오버행을 짧게 자르고 휠베이스를 길게 늘여 스포티하다. 키드니 그릴을 포개 새로운 형태를 만들었고 헤드램프는 풀 LED로 과감하게 날을 세웠다.

보닛의 굵은 선은 완만하게 경사를 이룬 루프라인을 지나 트렁크까지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차세대 전기 파워트레인을 장착해 0-100km/h 가속시간 4초 이내, 최고시속 200km의 성능을 낸다. 한번 충전으로 달릴 수 있는 거리는 600km(유럽 기준)에 달한다.

한편, BMW는 이 컨셉트의 양산형을 시작으로 2025년까지 25대(12대의 전기차 포함)의 친환경 모델을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

박영문

박영문 기자

spyms@encarmagazine.com

부품의 기술적인 결합체가 아닌, 자동차가 지닌 가치의 본질을 탐미하는 감성 에디터입니다.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