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트카

> 뉴스 컨셉트카 > 폭스바겐, 완전자율주행 마이크로버스 컨셉트카 'I.D. 버즈' 공개

폭스바겐, 완전자율주행 마이크로버스 컨셉트카 'I.D. 버즈' 공개

_DSC6476폭스바겐은 2017 북미국제오토쇼에서 완전자율주행 컨셉트카 'I.D. 버즈'를 공개했다. 'I.D. 버즈'는 마이크로버스의 형태를 지닌 새로운 컨셉트카로, 폭스바겐 브랜드의 기원과 E-모빌리티 미래 사이의 연결성을 표현했다. 또한, 지난 파리모터쇼에서 공개된 컴팩트 I.D.와 같이 E-모빌리티에 새로운 디자인을 가진 모델이자, 폭스바겐의 변화를 반영하는 모델이기도 하다.

'I.D. 버즈'라는 이름 중 'I.D.'는 정체성, 아이디어, 개인화된, 지능형 그리고 상징적인 디자인을 의미한다. '버즈(BUZZ)'는 '버스(bus)'라는 음성에서 표현을 따왔으며, 드라이브 시스템의 조용한 '버징(buzzing)' 사운드를 나타낸다.

_DSC6482

'I.D. 버즈'는 369마력의 최고출력과 600km의 NEDC 전기 주행 거리를 갖추고 있다. 60mph(약 97km/h)까지 가속하는데는 약 5초가 걸리며, 최고속도는 99mph(약 160km/h)이다.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 MEB-XL 플랫폼을 활용하여 129.9인치(약 3,299mm)의  휠베이스를 확보했으며, 배터리를 자체 바닥에 장착해 무게 중심을 낮췄다.

'I.D. 버즈'는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한 다목적 모델이다. 승인된 사용자의 스마트 폰, 디지털 키를 통해 어떤 사람이 차에 탑승을 했는지 또는 운전을 하고자 하는지를 인식한다. 운전자는 폭스바겐 사용자 ID 및 관련 스마트폰 앱을 사용해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제어하고 중간 목적지를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입력 할 수 있으며 경로는 태블릿에 보여진다.

_DSC6483

폭스바겐 브랜드의 개발 부문 총괄 담당인 프랭크 웰쉬 박사(Dr. Frank Welsch)는 “I.D. 버즈는 편안하고 넓은 공간을 제공하며, 새로운 MEB(Modular Electric Drive Kit)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차세대 모델이다.” 또한, “I.D. 버즈의 전반적인 컨셉은 미래로 가는 길을 제시한다. 이 컨셉카는 완전자율주행모드를 장착한 다목적 전기차이며, 마이크로버스의 자유로움을 새로운 시대의 모빌리티로 계승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고석연

고석연 기자

nicego@encarmagazine.com

흔들리지 않는 시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기사로 한 걸음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