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2017 IAA] BMW M8 GTE, WEC에 참가할 차세대 레이스카

[2017 IAA] BMW M8 GTE, WEC에 참가할 차세대 레이스카

BMW의 모터스포츠팀이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무대에 M8 GTE를 올렸다. FIA 세계 내구레이스 챔피언십(WEC) 등과 같은 레이스에 참가할 목적으로 개발한 모델이다.

이름 끝에 붙은 GTE는 전기차를 뜻하는 게 아니라 FIA 내구레이스 등급(LM-GTE)을 말한다. 즉, 개발부터 레이스를 목적으로 만든 LMP 급의 프로토타입이 아니라 양산차를 부분적으로 개조한 레이스카라는 의미다.

양산차를 바탕에 깔긴 했어도 레이스를 위한 모델이기에 외형의 변화가 크다. 다운포스를 강화하기 위해 자세를 극단적으로 낮췄고 앞뒤 보디는 좌우로 팽팽하게 당겼다.

기술적인 요소들은 FIA 규정에 맞췄다. V8 트윈 터보 엔진의 배기량을 4.0L로 줄였고 최고출력은 500마력 수준이다. 변속기는 6단 시퀀셜이며 경량 설계 기술을 통해 무게를 약 1,220kg까지 줄였다.

BMW는 이번에 공개한 M8 GTE를 앞세워 다양한 내구레이스에 참가할 계획이다. 아울러 내년 르망 24시 레이스에도 복귀할 예정이다. 이 클래스엔 페라리, 포르쉐, 애스턴마틴, 포드 등 전통의 강호들이 즐비하다. 이들과의 경쟁에서 어떤 결과를 낼지 기대된다.

박영문

박영문 기자

spyms@encarmagazine.com

부품의 기술적인 결합체가 아닌, 자동차가 지닌 가치의 본질을 탐미하는 감성 에디터입니다.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